서비스제공팀 2021-06-10T15:03:55+00:00
사랑ㆍ사람ㆍ삶이 영그는

복지사업

서비스제공팀

지역주민의 향기로운 마을생활을 위해 사회적 자원 활용을 서로 돕고 성장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도록 돕는 일입니다. 복지라는 매개를 통하여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가족을 만나 묻고, 의논하고, 부탁합니다. 자원이 필요한 사람과 적절한 자원을 나눌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며, 사람살이가 스며들도록 합니다.

가족사업

■ 다문화 가족 주도적 그림책 만들기사업 『따또(따로 또 같이)』

지역 내 다문화 가족 구성원이 ‘나’의 이야기를 주도적으로 그리면서 서로의 감정과 감성을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다문화 여성 자치모임 (동아리) 『동행』

지역의 다문화 여성이 꾸린 자치모임의 역량으로 소외된 다문화 여성⦁가족에게 응원하고 지지하여 사람⦁사랑⦁삶이 영그는 지역사회를 만듭니다.

■ 가족역량강화사업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가족구성원으로 역할을 강화하여,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여러 가지 활동을 합니다.

다문화가족-야외나들이

다문화가족-야외나들이

다문화여성-자치활동

아동청소년사업

■ 꿈꾸는아이들(월드비전 외부지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지지를 받고 보다 넓은 세계로 자기를 확장하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감으로서 꿈꾸고, 도전하고, 나누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 세부프로그램 : 자아탐색프로그램, IDP수립 및 점검, 꿈지원금 지원, 아동비전원정대활동, 보호자 자조모임, 부모교육, 캠프, 꿈꾸는 아카데미

■ 빈곤 청소년의 경제역량지원사업 ‘경제, 야! 놀자’(월드비전 외부지원)

지역 내 빈곤 청소년들이 주도적 사업 참여로 건강한 주체로 성장하고 올바른 경제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노인사회교육사업 “은빛마을 한글학당”

비문해 여성노인의 한글교육을 통해 자기표현력이 성장하고, 자아존중감이 향상되어 적극적인 사회생활이 되도록 돕습니다.

※ 수업 운영 : 매주 화/목 10시~12시

※ 모집기간 : 연중

※ 문의 : ☎ 540-0112

스승의날 감사행사

한글학당 야외수업

한글학당 졸업작품 전시

1인 중장년층의 행복한 삶을 위한 이웃만들기

웅동2동의 ‘5060 1인 가구’ 발굴을 통해 동아리 활동, 이웃 살피미 활동으로 행복한 삶을 가꾸어갑니다.

동아리활동(산책)

김장나눔활동

주민자치회의